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파트지하주차장에서도 소음주운전 형사처벌됩니다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0:41

    >


    A는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50m쯤 차를 운전했지만, 혈중 알코올 농도 0.166%의 만취 상태에서 무면허 운전을 했답니다. 2심까지는 음주 운전, 무면허 운전 유죄 판결이 인정됐지만 대법원은 아파트 지하 주차장은 도로 교통 법상 도로에 볼 수 없다고 생각하고 무면허 운전은 처벌 못하고 음주 운전은 예외 규정이 있는 처벌된다고 판단했다.


    >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모두 도로교통법에 규정되어 있지만, 도로교통법은 기본적으로 '도로'에 해당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그러나 음주 운전은 도로 이외의 곳에서도 처벌되는 예외 규정이 있습니다.


    도로 교통 법 제2조 제26호가 sound 주운 전( 빼는지 48조의 2)는 아파트 지하 주차장 같은 도로의 다른 곳도 도로에 해당하는 것으로 명시했고, 혈중 알코올 농도로 sound 주운 앞에서 형사 처벌됩니다. 따라서 본인, 행정처분 면허취소는 도로에만 적용되고 아파트 지하주차장과 같은 경우 sound 음주운전으로 형사처벌을 받지만 면허취소는 되지 않습니다.예전에는 도로가 없는 곳에서의 sound 주운 전에는 처벌을 받고 있앙앗우 본인 20의 하나하나 나이에 도로 교통 법 개정으로 sound 주운 전은 장소의 도로의 여부와 관계 없이 형사 처벌 대상임.이에 대해서 20하나 6년 헌법 재판소에서 실질 조항에 대해서 합헌 결정을 내렸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제가 전에 올린 글을 참조해 주세요.


    하지만 무면허 운전은 소리주 운전처럼 예외 규정이 없기 때문에 도로교통법상 도로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아파트 지하 주차장처럼 도로가 아닌 곳은 1sound주차 운전은 형사 처벌을 받고 면허 취소되지 않으며, 2무면허 운전은 도로가 아닌 적용되지 않습니다.by 법무법인 창과 방패의 이민 변호사(SOSsound).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