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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2 자동차 산업-공유경제, TaaS = 소프트 뱅크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7:13

    것.Ridesharing과 Taas 3.0시대에 올해 Lyft, Uber의 IPO에서 세계의 주목과 돈이 공유 경제로 운송 수단, Taas(Transportation as a Service)에게 쏠릴 것 같다. 한국은 택시 업계의 반대로 Car Hailing(P2P, C2C)플랫폼이 전혀 자리를 못 잡고 있다 sound. 그러나 수도권 2천만이 밀집된 팬 시반 장인 한국은 결국 개방될 것이다. 가격과 효용성을 무기로 결국 Taas가 이기는 것(일) 경제적 원칙으로 TaaS가 차량 소유보다 경제적이었다. Taas비용은 차량 소유 비용의 37정도이다. (2)차량의 활용도 면에서도 개인 소유 차량 대비 일 0배 이상 높다. 소유 형태의 차량은 총 보유 기간 중 4Percent밖에 운행하는 것입니다. (3)경제적 이점 TaaS가 승객 운송 시장 얘기 0~20Percent을 점유하게 되면 성장의 변곡점을 맞고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몰리고, 비용은 승객의 수만큼 줄어든다. (4)또 자율 주행 TaaS로의 진화는 필연적인 한 0년 이내에는 자율 주행이 TaaS의 95Percent이상의 장악함(Level5자율 주행 2020년 승인을 데카 죠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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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차량 공유 경제, Ridesharing의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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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TaaS분류-TaaS 1.0:P2P라고 부르는 단순한 때문-TaaS 1.5:GPS등을 활용하고 이웃 사람과 합승하는 것, 택시 운이다 급격히 감소(동승자엔 빵)-TaaS 2.0:자율 운전 이과의 운전자가 타고는 있어야 한다. 즉 일시적 단계의 자율 운전-TaaS 3.0:원 전 한 자율 주행에 Cost의 75%를 차지하는 운전수가 전혀 필요 없다. 24가끔 운행이 가능한 인공 지능에 의해서 망설이지 않는 합승이 가능하다. 충돌이 100%회피되어 보닛 트렁크 부분(충돌 완충 공간) 사라지는 표준 전체 좌석이 되어 10여명이 탑승 가능함.즉 지상우이을 운행하는 엘리베이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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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선도 업체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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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Ridsharing의 미래를 앞당긴 Google Waymo-08년부터 자율 주행 test의 진행을 8년 0월 일, 000만마일 달성, 즉 일, 6일 0만 km에서 지구 402바퀴를 주행한 것, 가상 세계에서는 70억마일 달성-지구 28만일 400바퀴. 엔디비아의 Auto Simulation 기술에서 알 수 있듯이 인공지능은 실제 세계에서도 나쁘지 않고 가상세계의 Input에 같은 Output을 내도록 설계되어 있다. 가상세계에서도 난폭 운전차의 투입, 태양의 반대 이동, 카메라의 이물 발생 등, 여러가지 정세로 테스트 한 것입니다. 애리조나 쁘띠 주 피닉스 지역에서는 Early Rider Program을 통해 시험운행을 마친다. 구글은 자체 차량 생산이 아닌 크라이슬러, 재규어, 혼다, 리프트, Zipcar(렌터카) 업체와 제휴하여 자율주행 시스템과 빅데이터 구글 맵 등 전반적인 솔루션을 다양한 패키지로 판매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 8년 2월 애리조나 괜찮은 주에서 유료 자율 주행 택시, 발매, 크라이슬러의 미니밴 6.2만대 제공된다 했고 재규어 I-Pace두 만대의 계약을 맺은 것. 또 엄격한 규정으로 유명한 캘리포니아의 가결을 얻어 운전차량 Test도 진행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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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로 택시의 시대:택시 비용 중 75Percent이 운전자의 몫이며, 자율 주행에 해결 가능->Cost삭감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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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중 트럭의 군집주행은 선행 상용화 가능. 1호 차가 운전자가 탑승하고 V2V로 접속하고 군중의 형태로 운행한다.즉 트럭 운전자 4명의 Cost삭감 가능(5대가 5년 군중 주행시 약 22억원 Cost삭감 가능)-물류 혁신이 가능하다. 트랙뿐 아니라 자율 주행 차(택시+간편 물류):Auto X는 자율 주행 차를 통한 배달 서비스 업체인 캘리포니아에서 초기 서비스 후 19년 목표 1,000-23년에는 20만대의 자율 성주 이상 차선의 배송.​ 6)전기 자전거, 요트, 작은 비행기도 가능.-Uber는 자주적으로 e-VTOL(Electric Vertical Take-OFF&Landing)기술을 보유한 업체와 제휴해서 작은 경비행기의 개발한다. 매 하나 214명의 승객 운용 시 Uber X정도의 비용으로 운행 가능.​ 7)Uber의 시가 총액이 믹크쟈쯔동챠 제조사 3사(GM, Ford, FCA)을 합친 것보다 넓다.즉 기업의 가치를 인정받고 잇소리. 어떻게 돈을 더 벌 수 있을까?:출근시 요금 Up, 나머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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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이런 작은 기업들은 어떻게 Valuation 해야 하는가? -진짜 보통 택시 요금에 환산하면 된다:대한민국 택시 기준 운전자 최초의 0퍼센트가 Uber에 등록하고 첫 때에 운전시 8.65조, 기존의 택시 운전자가 Uber에 75퍼센트 등록하고 첫 때에 운전시:64.8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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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TaaS 3.0에 진화되기 전단계의 성격이 커서 회원 자신의 시장 점유율이 중요함. 최대 플랫폼에서 가장 많은 Robo Taxi가 운행되는 것. TaaS 3.0에 가려면 총 매출과 순명 매출이 같아진다. Uber가 자율주행 기술을 연구하는 ATG를 설립하고 디디의 대주주인 텐센트가 Byto를 투자하는 등 직접 자율주행차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를 통제하겠다는 것이다. -플랫폼은 생태계이어서 차량 플랫폼 1등이 자전거, 오토바이, Air Mobility까지 생태계에 포함시킬 수 있다. 초기 플랫폼은 과소평가를 받았지만 구글이 자신의 아마존을 보는 것처럼 친구이기 때문에 자신에게는 어려운 구속력과 충성도를 요구할 수밖에 없다. -Ridesharing은 Logistic까지 품을 것, 알리바바와 아마존의 가치는 물류 혁신으로 자신 옴.-Big Data가 곧 돈이 되는 시대에서 모든 차량에 탑재된 8~10대의 카메라가 추출된 도로 정보, 차에 탑승한 소비자들의 행동, 자율 주행에 배달되는 Data등 모든 정보가 가치가 있는 소리. ​ 10)한국은? 규제로 불모지입니다(저 녀석 신 마나 한국의 발전 가능한 기업 2)-1순위, 카카오:카카오 택시가 앞서고 2천 만을 확보했으며, 합승 서비스도 시행하겠다고 헷소리. -1.5순위 SK그룹:AJ렌터카의 인수로 약 183,000대의 렌터가 보유, T-Map회사 SK텔레콤 등을 활용하고 향후 발전의 현실성이 넓다. ​ 2. 결말 Softbank:Ridesharing, AI산업을 차세대 대장 1)Soft Bank는 우보의 지분 15%, 디디츄싱(중국), 글러브(동남아), 99(브라질), 이르고(인도)에 모두 투자 중인, Ridesharing회사 간의 교통 정리를 하고 주고 있는 소리. 지나친 출혈 경쟁을 막았다"2)AI기술로 ARM과 nVIDIA에 투자했고, GM의 자율 주행 자동차에 투자, 도요타와 합작해서 E-Palette을 만든다.(소프트 뱅크 50.2%에 주도권 잇소리)3)플랫폼과 H/W, S/W를 모두 담당할 수 있다. 플랫폼인 Ridesharing은 글로벌 90%커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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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접근하지 않는 4차 산업 혁명의 대기업 지위가 강화되는 소리. 차이나 ICT생태계의 중심에 서는 알리바바의 최대 주주(34%, 마리 트윈 8%), 통신 AP아키텍처 설계사인 영국 ARM인수(36조), 추가로 로봇 분야의 기업 매수 등으로 CPS(Cyber Phsical System)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 혁명으로 Cyber:AI, IOT, Physical에서는 Robot을 확보한 것. 여기에 공유경제 핵심 대기업인 Uber(미)와 디디추싱(중)을 회음하는 것으로 완벽한 라인 업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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